보리각시, 한결같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농가맛집

구미의 숨겨진 보물, 보리각시

경북 구미시의 한 농가에서는 보리 한 모금에 담긴 시골의 향기와 인정이 넘치는 맛을 선보이고 있다. 그 곳의 이름은 바로 ‘보리각시’. 이곳은 농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맛집으로, 지역의 찰쌀보리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가 특징인 곳이다.

보리각시 내부 모습

보리각시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하루 전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영업 시간은 12:00~15:00, 17:00~20:00이며, 월요일에는 휴무이다. 전화번호는 054-481-3004이다.

보리각시 음식 모습

운영 슬로건은 ‘한결같지만 색다른 재미가 있는 보리한상’. 이 말처럼 보리각시의 메뉴는 전통적인 한식요리를 바탕으로 하되, 찰보리의 담백함과 산나물의 시원한 풍미를 결합해 독특한 맛을 창출하였다.

보리각시 음식 모습

황순옥 대표는 구미시 우리음식연구회의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찰보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그녀의 노력 덕분에 우리는 보리한상의 정갈하고 소박한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보리각시 음식 모습

그런데 여기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바로 보리각시의 메인 메뉴, ‘보리한상’이다. 찰보리와 봄철 산과 들에서 채취한 나물들로 정갈하게 차려진 이 한상은 단순한 맛보다는 찰보리와 나물의 원재료가 주는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보리각시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농가맛집이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찰보리 한상은 몸과 마음에 건강을 선물하는, 정성 가득한 한끼 식사이다. 이제 보리각시에서 찰보리의 맛과 건강을 함께 즐겨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