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 시간을 넘어 풍미를 즐기는 역사와 스토리의 농가 맛집

한 끼 식사와 함께 여행하는 농가맛집, ‘토요’

농가맛집 ‘토요’를 찾아가는 길, 차창 밖으로 펼쳐진 풍경은 마치 한 편의 풍경화 같다.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회촌길 110에 위치한 토요는 마치 시골 할머니 집에 놀러간 것 같은 따뜻함과 편안함이 가득하다.

토요의 외관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운영가능인원은 1명부터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과 명절 연휴에는 문을 닫으니 이 점 주의하길 바란다. 문을 열어놓는 시간은 11:30부터 21:00까지이니, 이 시간 내에 방문하면 된다.

토요의 특별함

토요의 내부

토요의 슬로건이자 특징은 ‘역사와 스토리가 살아있는 농가맛집’이다. 이곳에서는 식당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마을에서 재배하는 유기농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그 안에 마을의 스토리를 담아낸다.

마을 이야기가 담긴 음식

토요의 음식

토요에서는 제철에 나는 채소와 절기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된 뷔페형 ‘제철음식모듬’을 제공한다. 그리고 ‘서낭할머니보쌈정식’과 ‘서낭할아버지불고기정식’은 마을에 전해지는 이야기를 음식으로 표현하였다.

음식도 먹고 작품도 감상하고

토요의 갤러리

식사 후에는 음식점 내에 지역 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한 갤러리를 산책하며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넓은 주차장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토요의 주차장

토요에 와서는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 한 때의 이야기와 맛,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래서인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는다. 전화번호 033-763-2923로 예약하고, 잊지 않고 방문해보길 권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