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내골 – 강화도의 숨은 보석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에 위치한 외내골은, 신선한 농산물과 강화 명품 젓국갈비의 조화를 운영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농가맛집입니다. 이 곳은 외관이 그렇게 화려하거나 고급스럽진 않지만, 지역민이나 외부 관광객이 와서 맛있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외내골에서는 여름에는 90% 이상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하며, 그로인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젓국갈비는 가마솥 손두부와 싱싱한 돼지갈비를 넣고 강화도 새우젓으로 감칠맛을 더한 음식으로, 매스컴에도 여러 번 소개될 정도로 그 맛이 특별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이 젓국갈비는 강화 명품음식으로서 입소문이 나 있습니다. 일년 내내 항상 문을 열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으니, 단체 예약이나 아침식사를 원하신다면 전날 예약해주세요.
외내골의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 289(구, 고천리 632)이며, 영업 시간은 10:00 ~ 22:00입니다. 단, 명절 당일에는 휴무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전화번호는 032-932-2488입니다.
지역민과 외부 관광객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있는 외내골, 한 번 찾아가셔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강화 명품 젓국갈비의 풍미를 맛보세요. 아름다운 강화도의 풍경과 함께, 뜻 깊은 식사시간이 될 것입니다.